직무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문과 사무/행정 공기업 추천
부모님 집에서 출퇴근하고 집에서 본지점들이 다 차로 10~20분 거리라서 직주근접, 급여는 매우 만족하고 직무(은행 수신창구)적성도 어느정도 맞는 거 같지만, 조직문화가 좋지 않아 내부직원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보험실적압박 스트레스 때문에 이직을 결심했습니다.. 되도록 은행은 제외하고 공기업 쪽으로 희망하는데, 현재 스펙은 내세울 건 없습니다.. 자격증으로 컴활1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워드1급, 식물보호산업기사, 전파전자통신기능사, 유통관리사2급, 상공회의소 한자3급, 신용분석사, 회계관리1급 있습니다. 토익 없습니다. 영어를 잘 못해서 지금부터 토익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정 기업을 가고싶다기보다는 조직문화가 좋은 곳으로 가고 싶습니다ㅜ (급여 반토막 나도 상관없음)
2026.04.01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입사하기 전에 조직문화를 알기는 굉장히 힘든 일 인 것 같은 데요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그 기업 에 찾아가서 현직 자들이 인터뷰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조직문화가 좋은 곳이라면 블라인드에서 평점이 높은 곳이 그나마 조금 나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국사 강의
최태성 선생님 한국사 강의를 꼭 들어야 할까요ㅠㅠ 강의를 듣고 그러는 게 너무 안 맞고 힘들어요 지루하기도 하고 강의 시청이 필수처럼 느껴지는데 안 듣고 합격하신붕들도 계실까요?
Q. 면접 고민
20대 후반 여자이고, 23년에 공기업 인턴을 하고 24년부터 본격적으로 필기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필기합격은 24년 하반기부터 하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정규직 최종면접에만 3번 갔는데 전부 떨어지고, 인턴이나 계약직에서도 떨어졌습니다. 계속 떨어지니 면접준비방법에서도 면접스터디, 면접유명강사 강의 들으면서 보완하기, 교내 모의면접 등 여러 방법을 활용했는데도 붙은적이 없습니다. 올해 다시 심기일전해서 인턴 및 계약직에 지원했는데 서류에서 붙어도 면접에서 모두 떨어졌구요. 고민입니다ㅠㅠ
Q. ncs공부 방법
늦게 시작한 만큼 시간이 충분치 않아 여유롭게 제 방법을 찾아가긴 어려울 것 같고, 공부 스타일이 잡히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 과목별로 다르겠지만 정직하게 풀기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는지, - 특히 수리, 문제해결의 경우 스킬 연습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연습하셨다면 어떻게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 그리고 실력이 늘 수 있긴 한건지도요................ ← 저에게 이게 너무 중요합니다.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